가치투자

폴란드發, 대규모 방산관련주 수출 모멘텀! (f.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주가)

피터 린치 2023. 12. 17. 13:42

한화에어로스페이주가

방산관련주에 대한 모멘텀과 향후 이익 성장률 그리고 동유럽 주요 국가들과 북유럽 주요 국가들, 호주,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등등 세계 각국의 나라들이 K-방산에 대한 관심도가 갈수록 높아져 가면서, 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방산주 기업들에 대하여 주식 투자를 감행하였다.

향후 방산관련주 기업들의 밝은 전망과 함께 실적이 점진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철저한 기업분석과 기술적분석을 통해 나름 좋다라고 판단되는 회사의 주식을 분할매수하였다. 그리고 주가가 내가 기대하는 방향만큼 줄곧 오르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다렸다.

그러나 처음 투자를 할 때 마음 먹었던, 줄곧 묵직하게 들고 가자라는 초심을 내던져버리고, 짧게 짧게 치고 빠지는 식으로 고점 부근 핵심도에서 팔고, 다시 저점 핵심도 부근으로 내려오면 분할 매수하고 하는 식으로, 간사하게 단타를 치고자 처음의 원칙을 버리고, 쉽게 쉽게 빠르게 하고자 하는 얍삽한 행동을 또 저지르고야 말았다.

LIG넥스원주가

그리하여 작은 이익을 위해 단타를 쳐, 주식을 전량 매도해 버리자, 주가는 역시나 내가 팔자마자 따라가기도 힘들게 위로 쭉 크게 오르고야 말았다. 만약 내가 처음의 원칙, 그 초심을 지키고 회사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실적 우상향을 고스란히 단단히 믿고, 끝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주식을 쭉 들고 갔더라면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까? 아마도 우상향 시세의 대부분을, 수익 실현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단 2일을 참지 못 하고, 주식을 헐값에 내던져버리고 만 나의 어리석은 행동, 작은 이익에 몰두하여 큰 이익을 저버리고 만 경솔한 행동이, 지금 너무나도 후회스럽고 또 내 자신이 원망스럽다.

현대로템주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발발한 전쟁으로, 유럽 주요 국가들 사이에서 국방력 강화에 대한 의지가 갈수록 커져가고 있는 상황들 속에서, 폴란드 노르웨이 라티비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체코 등등 K-방산에 대한 관심이 큰 나라들의 대한민국 방산 무기 수출에 대한 가능성이 점점 더 대두되고 있는 상황들 속에서, 나는 큰 그림을 보지 못하고, 아니 처음에는 큰 그림을 보았으나, 그 생각들을 행동으로 직접적으로 끝까지 옮기지 못한.. 단순하고 어리석고 가벼운 행동으로 말미암아 큰 시세를 다 먹지 못 한 내 자신이 참으로 한탄스럽다. 역시 지금도 철저하고 체계적인 주식공부와 주식분석이 더욱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