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투자

주식투자자는 주말이 싫다? (f.저PER 저PBR 고ROE 분할매수 주식시세)

피터 린치 2023. 12. 31. 05:39

주식사는법

월화수목금 일주일 내내 주식시장의 움직임과 시황들을 분석하며, 평소 관심에 두었던 기업의 주가 움직임들을 주식차트를 통해 착실하게 관찰하다 보면, 어느새 주말이 왔을 때, 왠지 모를 허전함과 심심함에 하루 빨리 월요일이 왔으면 하는 생각들이 매우 빈번하게 든다.

하루 빨리 새로운 장이 시작되는 월요일이 와서, 내가 현재 투자하고 있는 회사의 주가 움직임들과 오랜 시간 동안 매수 타이밍을 노리며 관심있게 지켜봐왔던 종목들의 주가가, 얼른 내가 원하는 분할매수 타이밍에 오기를 간절히 기원하면서, 새로운 일주일이 시작되기를 주말 내내 기다리게 된다.

지속적으로 실적이 우상향 기조를 착실하게 이어가고 있고,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좋을 것이다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우세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다분한 우량한 좋은 회사 그리고 배당금 높은 주식 대표 종목으로서 주주들에게 믿음을 주는 부지런한 회사, 저PER 저PBR 고ROE 등 기술적 분석 등 향후 대표적인 주가상승종목 가운데 하나로서 주도주의 면모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회사의 주식을 철저한 분할매수의 관점에서 접근해 나가는 그 시간들!

그 시간들을 주말 내내 계획하고, 부지런히 주식공부 주식분석 하고, 주식차트보는법 등과 관련한 기술적 분석 그리고 기본적분석들을 착실하게 공부하며 노력하다 보면, 정말이지 얼른 월요일이 왔으면 하는 생각들이 간절하게 된다.

물론 이러한 낙관적인 생각들이 자만심 혹은 거만함과 같은 감정들로 이어지지 않도록, 계속적으로 시장 앞에서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고 늘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꾸준하게 주식 시장을 객관적이고 냉철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그 노력은 절대로 게을리 해서는 안되겠다. 

단편적인 희망과 기대로, 주가가 나의 기대와 바람처럼 마냥 올라갈 것만을 절대적 기준으로서 평가하고 예측하고 예상해서는 절대로 안되겠다.

아무쪼록 현재 내가 관심권에 두고 있는 기업의 주가가, 얼른 내가 원하는 매수 타이밍에 도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 기업의 주가가 내가 원하는 분할 매수 타이밍에 하루 빨리 근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f. 주식시세 증권시세 배당금높은주식 주식사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