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투자

피터린치 :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f.베스트셀러 주식사는법 책추천)

피터 린치 2023. 12. 26. 07:09

피터린치

워런버핏, 찰리멍거, 존템플턴, 조지소로스, 존네프, 래리하이트, 고레카와긴죠, 사와카미, 제시 리버모어 등 금융 역사와 관련하여,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하게, 전 세계 주식 투자자들로부터 큰 존경을 받고 있는 피터린치!

경이로운 수익률을 지속적으로 기록하며, 진정한 가치투자자로서 진짜 주식 투자를 실행한 피터린치! 오늘은 그가 남기 최고의 주식 투자 고전,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뉴욕타임즈 & 아마존 베스트셀러 주식 책 추천 도서에 대해서, 자세히 리뷰해보고자 한다.

만일 나의 가장 가까운 지인 중 한 명이, 처음으로 주식 책을 서점에서 사려고 하는데, 어떤 책이 초기 입문서로서 좋을 지 심각하게 질문을 해 온다면, 나는 주저없이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주식책과 피터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책을 가장 먼저 추천할 것이다.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쉽게 쓰여진 간결하고 정확한 단어와 경구 그리고 어휘, 누구나가 다 편안하게 이해할 수 있는 부드러운 문장, 주식과 관련한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하여 주식에 대한 첫 입문을 가장 올바르게 정립시켜 나갈 수 있는데,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진짜 좋은, (찐) 가치투자 주식 책!

주식투자와 관련하여 완벽한 기업과 피해야 할 기업에 대하여 간단하고 명료하게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는 피터린치의 책을 빠짐없이 집중해 읽어나가면서, 정말이지 이 책은 주식투자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중요한 필독서이지 않을까 줄곧 생각했다.

" 피터린치 :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이 책이, 왜 그토록 뉴욕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순위 상위 도서에서 줄곧 추천되었는지, 읽는 내내 절절히 느낄 수 있었다.

(찐) 주식사는법 공부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꼼꼼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정말이지 이 책을 꼭 읽어보길 적극 권장한다. 나는 이 책을 통해, 가치투자 공부를 하며, 진짜 주식사는법 등과 관련한 방법들에 대하여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다.

나만 알고 싶은 진짜 주식책! 6선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수많은 주식책들을 읽어왔지만, 피터린치의 책만큼 내게 큰 영감을 불러일으켜준 책은 그다지 많지 않았다.

물론 지금까지 읽었던 다양한 주식책들 모두 내게 큰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었지만, 피터린치의 가르침은 또 다른 새로운 가르침이었다.